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KAI가 되기까지 여러분의 땀 맺힌 노력이 숨어 있다는 걸 우리는 잘 압니다. 모든 순간 서로 의지하며 힘을 보탠 KAI인들이 있기에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미래는 언제나 맑음입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New Focus

KAI 나눔봉사단,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시작 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3_KAI-나눔-봉사단.jpg

KAI 나눔봉사단,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시작
KAI 나눔봉사단은 지난 3월 창단 이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3월 26일, KAI 나눔봉사단은 용당1동 마을회관을 방문해 노후된 가전제품 교체 및 공동 운동기구 설치 등 그동안 마을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숙원사업 해소를 위한 지원활동을 펼쳤다. 3월 말부터 진행된 지원활동은 용당1동, 용당2동, 유천리, 축동 구호리, 정촌 예하리/예상리 등 총 6개 마을을 대상으로 노후 가전제품 교체, 공동 운동기구 설치, 마을회관 개보수, 마을 쉼터 제작 등의 지원을 마쳤다. 앞으로 사천시 관내 전 지역으로 지원활동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며,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동복지센터 지원, 일손돕기, 다문화센터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2016년도-진주남강마라톤대회-참가.jpg

항공전자실 엔지니어 가족, 진주남강마라톤대회 참가
지난 3월 27일 일요일 아침, 항공전자실 엔지니어 가족 총 142명은 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 단체팀으로 참가하여 상쾌한 봄날을 함께했다. 항공전자실은 매년 봄과 가을에 진주남강마라톤대회와 사천노을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최연소인 3살 김희온 군부터 최고령인 항공전자 실장까지 참가자들은 각자의 코스(5km, 10km, 하프)를 뛰며 오랜만에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값진 경험을 했고, 더불어 만남의 기회가 적은 가족들도 단체 운동과 함께 준비된 음식을 즐기며 서먹서먹함을 지우고 자연스럽게 얼굴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의무후송헬기-초도운영평가요원-수료-사진.jpg

의무후송전용헬기 ILS운용시험 평가관 교육 수료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 2주동안 본사 교육훈련센터에서 의무후송전용헬기 ILS 운용시험평가관(육군시험평가단 정대규 준위 외 3명) 교육을 수행·완료하였다. 평가요원들은 본 교육 과정을 통해 의무후송전용헬기 ILS 운용시험평가(7~8월 수행 예정) 전 항공기 계통 및 ILS개발 요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완료하였다.
또한, 소요군과 KAI 요원들은 지속적 협업체계를 통해 올 하반기 수행 예정인 의무후송전용헬기 ILS체계개발 운용시험평가(이론/실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의무후송헬기 전력화 및 적기 양산 사업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0160401_153602.jpg

Fly Together! 함께 비상하는 회전익 개발본부의 행복한 멘토·멘티
회전익 개발본부의 신입사원 19명은 지난 2월부터 7명의 멘토와 함께 정기적인 멘토링 활동을 하며 성장해나가고 있다.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정신력과 체력 증강에 힘쓰고 있는 김재원 멘토, 서로의 생일에 편지와 선물을 주고받으며 뜨거운 마음을 나누고 있는 이기형 멘토, 고정익 본부와 풋살을 같이하며 하나된 KAI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이승덕 멘토, 종횡무진 문화생활을 같이 해나가고 있는 최혜진 멘토 등이 그 주인공이다.
김주균 본부장은 간담회에서 본부 내 멘토링 데이가 잘 운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 멘토·멘티에게 감사함을 표했고, 적극적인 멘토링 활동으로 긍정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한 팀에 대해 우수활동 조 시상을 진행했다.

 

 

 

160422_A350Wing_Rib_기체생산1실.jpg

A350 Wing Rib 100호기 생산 기념
지난 4월 6일 A350 Wing Rib 공장에서 A350 Wing Rib #100호기 생산완료 기념행사를 시행하였다. A350 Wing Rib 사업은 국내 최초로 Airbus Design & Build 사업의 Tier1 RSP(Risk Sharing Partner)로 참여한 사업으로 2021년까지 총 800대를 생산하여 납품할 예정이다. 참석자 모두 이번 행사를 통해 품질안정화와 납기 준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다짐하였다.

 

 

 

20160414-사보-기사---T-X-공중급유-모사-지상시험-완료.jpg

T-X 시범기 공중급유 모사 지상시험 완료
우리 회사는 차세대 미공군 훈련기 T-X의 기본 요구도인 공중급유를 모사하는 연료계통 지상시험을 완료했다. T-X 시범기의 공중급유는 T-50 항공기 기본 형상 상부에 장착된 DART(Dorsal Air Refueling Tank)의 공중급유 장치를 통해 이뤄지며, 급유된 연료는 개조된 급유 배관을 통해 항공기 연료탱크로 공급된다. 지난 4월 9일까지 수행된 지상시험은 실제 장착된 DART의 공중급유구를 통해 공중급유 환경과 유사하게 급유를 모사함으로써, 공중급유 시 순차적 연료급유 성능을 확인하였다. 아울러 T-X 시범기 개조 내용 중 하나인 조종실의 LAD(Large Area Display)를 통한 공중급유장치 작동 및 급유 시험도 이뤄져 조종사가 조종실에서 공중급유를 위한 조작을 수행할 시 급유가 원활히 이루어지는지 확인했다.

 

 

 

고정익개발본부-Leaders’-Workshop.jpg

고정익개발본부 Leader’s Workshop
지난 4월 12일 퇴근 후, 고정익개발본부의 팀장 이상 관리자들이 1박2일 일정으로 Leader’s Workshop을 다녀왔다. 워크숍은 광양시 봉강면에 있는 햇살봉강수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분임조 토의와 발표, 화합의 시간 등을 가졌다. 분임조 토의 주제는 KF-X 기술검토회의의 진행 방향과 인력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이었고, 분임조 별로 의견을 제시하고 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나은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었다.

 

 

 

KT-100-초도비행성공2.jpg

KT-100 초도기 납품 완료
지난 4월 19일 2사업장에서 KT-100 초도기(#1 / #2호기)가 납품되었다. KT-100 사업은 KC-100 민간소형항공기를 대한민국 공군사관학교 사관생도 실습용 훈련기로 개조하는 사업으로 2014년 12월 31일 계약되어 2016년 12월 31일까지 항공기를 납품할 계획이다. 이번 납품으로 대한민국 공군에서 사용하는 모든 훈련기를 KAI가 공급하는 체제로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

 

 


DSC07547.jpg

KAI 나눔봉사단 소양교육 및 1:1 멘토링 재가봉사 추진
지난 4월 19일 KAI 나눔봉사단 봉사단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자원봉사센터 홍보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기업의 참된 자원봉사의 의미 및 멘토링 재가봉사의 방향’ 등에 대한 소양교육이 시행되었다. 아울러 KAI 나눔봉사단은 사천지역 50개의 결연가정과 팀별 매칭을 통해 3년 동안 소정의 후원금과 매월 1회씩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고민상담 및 시설지원 등 다양한 재가봉사를 지속 추진하게 된다.

 

 


필리핀-군수공동위-대표단-1.jpg

필리핀 군수공동위 대표단 방문
지난 4월 19일 필리핀 국방차관보 일행이 KAI를 방문했다. 한국 필리핀 군수공동위 참석으로 방한한 차관보 일행은 회사 현황, FA-50PH 필리핀 사업 이행 현황을 점검하였으며, 2사업장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필리핀 공군 조종사 3명과 환담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필리핀 조종사는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공대공 전술훈련 시범을 차관보 일행에게 시연하여 차관보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를 통해 향후 필리핀에 시뮬레이터 수출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주한이라크대사-12.jpg

한 이라크 신임 대사 방문
지난 4월 20일 신임 주한 이라크 대사가 KAI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현재 사업 이행 중인 T-50IQ 완제기 수출 현황 및 생산 현장 시찰을 통해 KAI 및 사업 이행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이라크 대사는 T-50 사업 및 여러 사업이 이라크와 대한민국, 이라크와 KAI 양쪽에 중요한 만큼 상호 신뢰를 통해 사업을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특히, 주한 이라크 신임 대사는 현재 조립 중인 T-50IQ 항공기에 직접 탑승하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해외파견무관1.jpg

해외 파견 무관단 방산업체 견학
지난 4월 19일 2016년 해외 파견 무관단 및 동반가족 49명이 KAI를 방문했다. 이들은 완제기수출실장 주관으로 수출 추진 및 진행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항공기동 및 격납고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