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최근 국내 항공산업 동향을 굳이 비유하자면 두 마리 토끼를 좇는 형상이다. 우리의 오랜 염원이었던 한국형전투기(KF-X) 사업과 민수 겸용 소형헬기를 개발하는 LAH/LCH 사업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과거에도 여러 사업들을 동시에 추진한 적이 있지만, 이들 두 사업처럼 고도의 기술과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오늘을 부탁해

기체생산1팀 옥창민 전임기술원 부부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이렇게 좋은 날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이렇게 젊은 사람들이 리마인드 웨딩 촬영이라니?’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그도 그럴 것이 이제 막 30대 중반으로 들어선 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결혼식을 치른 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의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은 올해로 결혼 10주년을 맞이한 엄연한 ‘중견부부’다. 누구보다 빨랐지만, 누구보다 행복했던 이들이 지나온 10년을 추억하고 앞으로 시작될 새로운 10년을 약속하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섰다.
글 한미림   사진 스튜디오 톡

 

오늘을부탁해.jpg

 


젊은 부부의 ‘특별한’ 리마인드 웨딩
앳된 외모의 부부가 스튜디오에 들어섰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치고는 누가 봐도 젊디젊은 모습이다. 으레 리마인드 웨딩이라 함은 주로 중년의 부부가 함께 쌓아온 세월과 정을 기념하기 위해 치르는 이벤트가 아니었던가. 하지만 이들 부부에게만은 예외였다. 일찍 시작한 결혼생활 덕분에 누구보다 특별한 리마인드 웨딩을 기념하고 싶었던 것이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직접 신청했다는 옥창민 전임기술원은 아직 젊지만, 지난 10년간 자신의 가정을 흔들림 없이 지켜온 아내를 위해 멋진 순간을 선물하고 싶다고 했다.
“스물네 살 때 결혼하게 됐어요. 양가 부모님을 설득하고 가정을 꾸려나가는 과정이 만만치 않았죠. 그렇게 십 년이 흐르고 나니 아내에 대한 고마움이 점점 커지더라고요. 어린 나이에 정말 아무것도 갖춘 것 없이 시작했는데 그런 고생도 마다치 않고 제 옆에서 묵묵히 십 년을 버텨준 아내에게 꼭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옆에서 곱게 신부 화장을 받고 있던 아내 김미경 씨가 남편의 말에 한마디 거들었다. “오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하러 오기 전에 남편이 저한테 카톡 하나를 보냈어요. 본인이 쓴 이벤트 신청 사연이었는데요. 그걸 보니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더라고요. 십 년이 어떻게 흘렀는지 정말 감회가 새로워요.”

 

 

더 행복하게 더 사랑하며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로 멋지게 변신한 옥창민 전임기술원 부부가 서로를 바라보며 연신 즐거운 미소를 짓는다. 아내 김미경 씨는 특히 신이 난 눈치다. “결혼식 때보다 더 설레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평소 애정표현도 잘 하지 않고 무뚝뚝한 남편이 저를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줬다는 것이 정말 기쁘네요.”
무뚝뚝한 남편이라지만 김미경 씨가 단독 촬영을 하고 있을 때마다 휴대폰을 꺼내 정성스레 찍어주는 모습이 영락없는 애처가다. 물론 아내도 다르지 않다. 김미경 씨 역시 남편의 모습을 보고는 연신 “잘생겼다”며 흐뭇한 미소를 거두지 않는다. 십 년 세월에 권태로움은 끼어들 자리도 없이 이들은 여전히 연애하듯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결혼 초기에는 많이 싸우기도 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아요. 각자 희생하는 부분에 대한 고마움도 생기면서 오히려 더 애틋해졌다고 할까요. 지금은 정말 ‘행복하다’라는 형용사 하나로 우리 가정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행복이 깨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옥창민 전임기술원 역시 아내와 같은 생각이다. 가능한 한 더 많이 사랑하고 더 자주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가족으로 사는 것. 그것 하나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이지 않을까.
“사실 예전부터 십 년에 한 번씩은 꼭 리마인드 웨딩을 하려고 했거든요. 마침 10주년이 되는 해에 회사로부터 좋은 선물을 받았는데 20주년에도 30주년에도 이벤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해엔 가족여행도 꼭 갈 거예요.”

 

 

 

?
  • ?
    항공TOp 2016.03.10 14:07
    KFX기체해석팀 김재한 연구원입니다!!
    안정환 이혜원 부부의 리미인드 웨딩 기사를 보고 엄청 부러워 했는데, 회사에서 이런 이벤트도 준비해주니 너무 뿌듯하네요. 미래에 저도 꼭 신청하고 싶습니다. 오늘을 부탁해 화이팅!!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