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세계를 향한 KAI의 도전은 바로 KAI 여러분의 손끝에서 시작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CEO 동정

KAI-IBK기업은행, 항공우주산업 육성 협약 체결 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60311--CEO-동정-KAI-IBK기업은행,-항공우주산업-육성-협약-체결_재경총괄_통보2.jpg

KAI-IBK기업은행, 항공우주산업 육성 협약 체결
우리 회사는 지난 3월 11일 IBK기업은행과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IBK기업은행과 KAI는 항공산업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금융지원과 컨설팅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회사는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항공산업 도약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IBK기업은행 일행은 항공기생산실장 주관으로 항공기동 투어를 하며 항공우주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DSC08421_통보.jpg

‘KAI 나눔봉사단’ 창단식
우리 회사는 지난 3월 14일 에비에이션센터에서 CEO, 노조위원장, 임원, 사천시와 사랑의열매 경남모금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AI 나눔봉사단 창단식을 개최하였다. ‘KAI 나눔봉사단’은 재능기부, 봉사지원, 장학사업 등 3개 분과로 나눠 사회 복지와 지역과의 상생 협력, 장학 사업, 저소득층 자녀와 노인 복지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나눔봉사단은 지역사회 온정을 나누겠다는 의미에서 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목욕 차량 1대를 사천시에 기증했다. 봉사단 창단식과 함께 우리 회사는 임직원 봉사 성금을 계좌 후원 방식으로 자율 모금하였으며, 직원의 74%가 이 모금에 참여해 5억 원을 조성하는 등 나눔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성용 사장은 “나눔봉사단 창단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은 물론, 소외된 이웃들에게 참된 사랑을 전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박수와 존경을 받는 사회공헌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하였다.

 

 

160315--CEO-동정-해외진출-성과확산-토론회-참석_국내사업본부.jpg

‘해외 진출 성과확산 토론회’ 참석
우리 회사는 지난 3월 15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부·미래부 등 관계부처가 참여한 ‘해외진출 성과확산 토론회’에 참석했다. 정상외교 경제활용을 통한 우리기업 해외진출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과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우리 회사는 VIP 세일즈 외교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라크, 필리핀, 태국 등에 국산항공기 수출을 성사시킨 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토론회에서 해외 저신용 국가로 수출 시 국가적 차원의 장기·저리 금융지원 제공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형 R&D 비용에 대한 지원 확대를 건의하는 등 국산항공기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지원의 필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IMG_0017_통보.jpg

제1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지난 3월 18일 본사 에비에이션센터 회의실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가 개최되었다. 의장인 하성용 사장 주재로 열린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17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1주당 400원의 배당을 결정하였으며, 임기 만료된 기타비상무이사의 후임으로 김영한, 정재경, 최병철 등 3명의 신규 기타비상무이사를 선임했다. 하성용 사장은 주주총회의 의장 인사말에서 “올해 대형개발사업에 본격 착수하고, 회사의 비전달성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전사적 혁신활동을 통한 수주경쟁력을 높이는 등 세계시장 개척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다짐했다.

 

 

DSC03455_통보.jpg

2016 전사혁신과제T/F CEO 오찬간담회
지난 3월 21일 하성용 사장 주관으로 2016년 5개 전사혁신과제T/F 추진조직과 오찬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 간담회는 혁신과제 전담인력을 격려하는 동시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각자의 역할 재인식과 전사적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하성용 사장은 “올해는 CEO부터 경영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목표한 성과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전사과제TF-CEO오찬간담회16.3.21.jpg

CEO 현장경영, KFX SRR(체계요구조건 검토회의)준비 관계자 격려
지난 3월 23일 하성용 사장은 KF-X 사업의 첫 디딤돌이 될 SRR 준비를 위해 수고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을 격려하고자 현장을 방문했다. 하성용 사장은 “SRR이 향후 10년간의 체계개발을 위한 첫 출발점인 만큼, 기초를 튼튼하게 하여 초심을 잃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KFX SRR은 ’15~26년간 노후 전투기 도태에 따른 부족 소요 보충과 미래 전장운영개념에 부합하는 성능을 갖춘 한국형전투기 체계개발사업의 요구도 검토를 통해 체계개발 기간에 수행해야 하는 요구도를 확정하고, 사업 최초의 기술을 검토하는 회의로 방사청, 합참, 공군, 방산기술지원센터, 기품원 등 고객들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