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지난 6월 2일 T-X 사업 성공 을 향한 KAI의 날갯짓이 하늘 을 수놓았습니다. 우리의 열정을 싣고 힘차게 날아오른 T-50A의 위용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호령합니다. 지금 이 순간,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우리가 참 자랑스럽습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칭찬 릴레이

칭찬릴레이 2,000회 달성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칭찬릴레이 2,000회 달성

변화를 위한 시작

 

소통과 감사를 전파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칭찬릴레이가 개설 1년 만에 2천회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2천 번째 주자와 칭찬을 많이 받은 다섯 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고 소감을 들어보았다.

정리 노초롱

 

이진호 수석을 칭찬합니다

마정렬.jpg

성능개량기술팀 마정열 차장

KT-100/KT-1 항공기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에 평소 자주 마주하는데 언제나 평온한 미소와 친근한 대화를 이끌어줍니다. 남다른 성품을 지닌 이 수석님께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어서

참으로 기쁩니다.

 

2,000회 칭찬 주인공

이진호.JPG

비행시험팀 이진호 수석연구원

이렇게 칭찬을 받으니 만감이 교차하는 군요. 칭찬을 듣는 그 순간 마음이 따뜻해지고 회사가 마치 ‘엄마의 품’처럼 느껴졌습니다. 낼 모레 환갑을 앞두고 “참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의 보살핌 속에 살았구나!”라는 생각에 코끝이 찡할뿐더러 가슴까지 먹먹해지네요.

]저를 돌아보게 하는 동시에 제2의 열정을 불어 넣어주신 마정열 차장님, 감사합니다.

 

칭찬을 많이 받은 사원

조영수.jpg

시설보전직 조영수 조장

칭찬릴레이 최다 수여자에 당첨 됐다니 왠지 부끄럽고 조금 더 지원을 잘 해드리지 못함에 송구할 따름입니다. 칭찬을 받으니 그동안 제 삶을 되돌아보라는 뜻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작지만 그 파급효과는 무한하다는 함축적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우 모두가 칭찬으로 가득한 그날까지 칭찬릴레이는 영원히~

 

박재명.jpg

산지원직 박재명 조장

업무를 진행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때, 먼저 부서 선배님들의 조언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칭찬을 해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모두 자신의 업무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오히려 제가 고마운 마음이 더 많습니다.

 

고태진.JPG

LRU검사직 고태호 조장

칭찬은 항상 저를 뒤돌아보게 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앞만 보고 달리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고마운 분들을 챙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동료들과 KAI 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KAI 파이팅!

김가현2.jpg

조립생산기술팀 김가현 사원

생산 현장 내 공구관련 요청사항을 지원하다 보니 칭찬받게 된 것 같은데, 저는 당연한 업무를 한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제가 멋진 선후배님들과 함께 업무하고 소통할 수 있음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칭찬은 정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안명환.JPG

기체공정관리팀 안명환 과장

요청자료에 대해 가능한 빨리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점에서 칭찬을 해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고객을 대하는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칭찬릴레이가 앞으로도 많이 활성화되어

서로 격려하고 칭찬하여 Win-Win 할 수 있는 KAI 문화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