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지난 6월 2일 T-X 사업 성공 을 향한 KAI의 날갯짓이 하늘 을 수놓았습니다. 우리의 열정을 싣고 힘차게 날아오른 T-50A의 위용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호령합니다. 지금 이 순간,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우리가 참 자랑스럽습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모범사례

조직활성화 2/4분기 모범사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조직활성화 2/4분기 모범사례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능률적인 활동

 

단합과 협동, 조화로운 회사 생활을 이끌어내는 조직활성화 활동은 팀원들에게 소속감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과 능률을 올리는 데도 큰 몫을 한다. 이번에 조직활성화 2/4분기 모범사례로 선정된 KFX비행제어팀과 비행제어팀, 기체생산1팀2직과 장비개발직, 품질기획팀의 우수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조직활성화 활동에 더욱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여 효과적으로 발전되길 기대해본다.

정리 노초롱

 

KFX비행제어팀_17.jpg

함께 나누고 즐긴 가족 캠핑, KFX비행제어팀&비행제어팀

KFX비행제어팀과 비행제어팀은 지난 4월 30일 1박 2일 일정으로 순창에서 가족 캠핑 행사를 가졌다. 올해 3회째 실시한 팀 빌딩 활동은 팀원 37명, 가족까지 모두 60여 명이 참석해 더욱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성공적인 KF-X/T-X사업을 위한 목적의식을 공유하고, 경력사원과 신입사원들 간 소개 및 포부를 발표하며 깊은 유대감을 나누었다. 뿐만 아니라 가족 게임과 체육 활동, 바비큐 파티 및 보물찾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다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기체생산1팀2직_5.jpg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기체생산1팀2직

기체생산1팀2직은 반복된 직장 생활 속에서 업무를 떠나 동료들과 함께 문화활동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 25일 1박 2일로 백천사 일원에서 팀 빌딩 활동으로 외부고객 만족도를 위한 내부고객 조직활성화 방안을 수립하여 열띤 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월 20일에는 짧게나마 조원들과 단체 영화 관람을 통해 업무 외적인 시간을 가지며 동료애를 쌓았다. 이어 지난 5월 30일에는 통영의 딱섬으로 낚시 워크숍을 진행하여 조원들의 소속감을 함양하고 주요 업무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나눴다.

 

장비개발직 (92)_통보.JPG

어촌마을 체험으로 단단해진 팀워크, 장비개발직

지난 4월 4일 남해 항도 어촌마을로 떠난 장비개발팀과 장비개발은 전체 인원 40명 중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물낚시 체험을 하였다. 드넓은 섬으로 떠난 팀원들의 설레는 마음만큼 신나게 물고기를 낚으며 단합과 파이팅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업무를 떠나 전혀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며 팀의 단결력은 더욱 힘을 발휘하였고, 이를 발판 삼아 앞으로의 업무에서도 단단한 팀워크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품질기획팀_31.jpg

진주 남강을 만끽한 트레킹, 품질기획팀

지난 3월 17일과 4월 8일 품질기획팀은 진주 남강 트레킹 활동을 진행하였다. 팀워크 향상 및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팀 빌딩의 일환으로 약 5km 코스의 트레킹을 통해 팀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트레킹을 하며 팀원들 간에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친목을 다질 수 있었고, 이후 저녁 식사를 하며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무엇보다도 진주 남강 트레킹 코스는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 팀원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고, 건강 증진을 도모한 특별한 활동으로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