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미래 전장 환경에 대비해 우수한 능력을 갖춘 수리온의 위풍당당한 모습이 듬직합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힘차게 비상할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의 활약을 응원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기업문화 시리즈

기업문화 시리즈⑨ - 창의성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hutterstock_314429843.jpg

잠들어 있는

창의성을 깨워라

 

글 문석 일러스트 수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경쟁력인 시대. 요즘은 개인도, 기업도, 나라도 ‘창의’를 빼놓고는 혁신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저 잘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는 사람이 주목받는 시대인 것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창의성을 특별한 1%에게 주어진 타고난 재능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99%의 평범한 사람들 역시 수천 가지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데도 말이죠. 그렇다면 잠재력을 깨워 창의성에 날개를 다는 첫걸음은 무엇일까요?

 

남과 다른 시각으로 일상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창의성의 시작은 호기심을 품는 데서 출발합니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왜?’라는 질문을 머리에 새기고, ‘만일?’이라는 물음표를 습관화하며, ‘어떻게?’ 바꿀지 꾸준히 생각하세요. 끊임없이 묻고, 뒤집어 생각하고, 어떻게 현실화할지 고민한다면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것을 익숙하게 보지 않는 것, 다른 사람이 간과한 부분을 찾아 자신만의 정답을 찾는 것이 창의성을 높이는 핵심임을 잊지 마세요.

 

굳은 머리에선 기발한 생각이 나올 수 없고, 닫힌 마음에선 세상을 바꿀 영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일상 속 사소한 차이를 발견하는 사람, 답을 잘 찾는 사람이 아닌 질문을 잘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KakaoTalk_20160905_112014690.jpg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