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OVER ESSAY 하나의 목표를 향한 굳건한 믿음, 힘겨워도 웃을 수 있는 밝은 마음이야말로 시련을 이기고 내일에 도전하게 하는 가장 큰 무기입니다.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려 있는 법. ‘가능성’을 ‘가능’으로 만드는 긍정 에너지를 깨워, 성공과 행복에 한발 더 다가가세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onthly Issue

FA-50 최종호기 출하기념식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일괄편집_Monthly Issue 01.jpg

 

우리 회사가 정밀 유도무기를 갖춘 국산 전투기 FA-50의 최종호기를 출하했다. 10월 21일 우리 회사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주관한 출하기념식은 하성용 사장과 장명진 방위사업청장, 백승주 새누리당 의원(국방위), 김인호 국방과학연구소장 등 정부, 공군, 개발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FA-50 경공격기는 최초의 국산 Low급 전투기로 기존 초음속 고등훈련기인 T-50에 전술 데이터 링크, 정밀유도폭탄(JDAM, SFW) 투하 능력, 전자전 방어 능력(RWR), 야간작전 능력 등을 추가해 전술 임무 능력을 확장한 항공기다. 2013년 1월에 개조·개발을 완료했고, 공군이 운영 중인 노후 항공기 F-5E/F를 대체해 2013년 8월에 1호기가 공군에 인도된 후 올해까지 00대의 항공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일괄편집_Monthly Issue 02.JPG

 

FA-50 최종호기가 공군에 인도됨에 따라 정밀 유도무기를 갖춘 다목적 전투기인 FA-50은 지·해상과의 긴밀한 합동 작전은 물론 연합 작전 능력도 가능해 향후 대한민국 영공 수호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