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CEO Movements & News Focus

CEO Movements , NEWS FOCU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인도 디펜스 방산전시회 참가>

 

aaaaaaaa.jpg

 

인도네시아 방산전시회인 Indo Defence가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7회를 맞는 디펜스 방산전시회에는 육·해·공군 장비 및 관련 시스템/기술이 전시되었으며, 우리 회사에서는 하성용 사장과 최상열 상무, 양철환 상무가 참가했다. 


한편, 우리 회사는 11월 2일 KF-X/IF-X사업 협력 및 KUH-1 수리온 공동 마케팅을 위해 인니 방산업체인 PTDI와 MOU를 체결했으며,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 국가의 대표단 면담을 통해 완제기 수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차군무인기 체계개발 비행체 최종호기 납품>

 

2.JPG

 

11월 7일 우리 회사 제2사업장에서 차세대 군단급 무인기(차군무인기) 최종 시제 납품을 격려하는 하성용 사장의 현장 경영이 있었다. 이번에 납품되는 비행체는 시험용 기체를 포함하여 총 0대로, 군단급 지역 감시정찰 임무에 사용된다.

 

우리 회사는 2012년부터 무인기 체계 종합개발 및 비행체 개발사업을 진행했으며 2018년 11월까지 체계 종합업무를 지원한다. 하성용 사장은 이날 현장 경영을 통해 그동안 무인기 개발에 수고한 개발 인력과 생산·품질을 관리한 생산 인력을 격려하고 “비교적 생소한 무인기 분야지만 앞으로 중요성이 더욱 확대될 영역인 만큼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달라”고 당부했다. 

 

 


<인도네시아 기자 대표단 방문>

 

3.JPG

 

10월 25일 한국기자협회 초청으로 방한한 인도네시아 기자 대표단 13명이 우리 회사를 방문했다. 이날 기자 대표단은 이동신 국내사업본부장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항공기동 생산 시설과 격납고, A-350 자동화공장 등을 방문하며 우리 회사의 기술력을 확인했다.

 

또한 KF-X사업 관련 우리 회사에 파견 근무 중인 인니 엔지니어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자국민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방문을 마친 Atal Sembiring Depari 단장은 “KAI의 높은 항공 기술력이 놀랍다.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KAI가 인니와 교류하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귀국 후 정부 기관 및 인니 국민들과 KAI 방문 소감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개발사업관리본부, 사업관리 전문가 초청 특강>

 

4.jpg


11월 2일 개발사업관리본부는 사업관리 역량 향상을 통한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해 <프로젝트 2597> 저자인 이석주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사업관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에서는 사업관리 기법, 국제표준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실무 중 궁금했던 사항을 공유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BNK부산·경남은행, 우리 회사 기업문화 탐방>

 

5.jpeg

 

11월 3일 BNK부산·경남은행의 모범 직원으로 선발된 21명의 예스 리더(BNK Yes Leader)가 기업문화 탐방의 일환으로 우리 회사를 방문했다. 재무관리실장 주관으로 진행된 본 행사에서 예스 리더들은 항공기동과 에비에이션센터를 견학하며 항공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우리 회사의 기업문화와 사업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10월 24일 KAI-경상남도-동반성장위원회-협력업체와의 ‘항공산업 동반성장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업체에 400억 규모의 상생 대출 지원과 우대 금리를 제공하기로 협의하였다. 

 

 


<개발사업관리본부 관리자 워크숍 개최>

 

6.JPG

 

개발사업관리본부는 김임수 본부장 주관으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통영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전문위원, 보좌역, 실장, 팀장이 참석했으며, 대형사업 성공을 위한 사업관리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 자리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업관리 방향 설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전략적 리더십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절기 화재 예방 2016년 소방훈련 경진대회 실시>

 

7.jpg

 

우리 회사가 11월 8일 동절기 화재 예방 2016년 소방훈련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비상 시 긴급대응 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된 본 대회에는 현장 생산부서, 사무 간접부서 및 협력업체가 4인 1팀을 이뤄 총 20개 팀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경합이 벌어졌으며, 최우수 사천소방서장상은 기체생산2팀2직에게 돌아갔다. 경진대회에 앞서 사천소방서는 소화기 및 소화전의 정확한 사용법을 시연했으며, 동절기 전열기구 및 화기 작업 시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제14회 KAI 항공우주 논문상 시상>

 

8.JPG


제14회 KAI 항공우주 논문상 시상식이 11월 11일 한국경제신문사 빌딩 다산홀에서 열렸다. 이번 논문상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희민·이재현·김현기 팀과 한국항공대학교 김성재·이우석·신명일·권도희 팀이 대상을 차지해 총 1,400만 원의 장학금과 해외 에어쇼 탐방 기회, KAI 입사 시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았다. 시상식에는 장성섭 부사장을 비롯해 한국항공우주학회 관계자, 논문 심사위원, 수상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KAI 항공우주 논문상은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미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들의 학문적 관심 고양과 연구 개발 활성화를 목적으로 2003년부터 시작된 상으로, 지난 14년간 376편의 논문을 접수, 88편의 논문을 발표한 국내 최고 권위의 항공우주 분야 논문 공모전이다. 

 

 


<공군 참모총장 방문>

 

9.jpg

<정경두 대장 - 공군 제공>

 


지난 11월 15일 공군 참모총장 정경두 대장 일행이 3훈비와 당사를 방문하였다. 참모총장은  공군 52전대에서 T-50A 시범기에 탑승해 공중 조작, T-50A LAD 성능을 점검했으며 T-50과 차별화된 비행 특성을 비교함으로써 T-50A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공군 참모총장은 시승 후 T-50A 항공기 특성에 만족감을 표했으며, 향후 수출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고혈압 당뇨병 관리사업 성과보고회 참여>

 

10.JPG

 

11월 15일 경남시청 대강당에서 사업 참여자와 민간 기관 및 지역사회 연계 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고혈압 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민·관·학 중심의 고혈압, 당뇨병 관리 체계 구축과 만성질환 교육 지원사업의 성과를 나누고자 마련한 본 보고회에는 우리 회사의 안전환경 팀장 및 간호사, 물리치료사가 내빈 및 사업 담당자로 참석했다. 보고회에서 우리 회사는 청춘고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펼친 우수 사업 참여자로서, 고철재 부장의 사례 발표와 함께 사천시장의 표창을 받았다.

 

 

 

<스리랑카 공군 사령관 방문>

 

11.JPG


11월 15일 스리랑카 공군 사령관 Jayampathy Kapila Veedhiya Bandara 외 4명이 우리 회사를 방문했다. 김인식 부사장 주관으로 진행된 본 방문에서 사령관 일행은 T-50 및 KUH사업의 현황 소개를 듣고, 항공기동 및 격납고 생산시설을 견학했다. 군 현대화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스리랑카 관계자들은 이날 방문에서 우리 회사와 T-50 항공기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2016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12.jpeg


우리 회사가 11월 1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업체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기술 부문 중 성과가 뛰어나고 산업 파급 효과가 큰 사업을 선정하여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우리 회사는 수출형 항공기의 가상현실 전투훈련 시스템(ETS) 항공전자통합기술 및 무장형상 개발에 따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항공 기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사보 <Fly Together>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13.jpg

 

12월 1일 우리 회사의 사보 <Fly Together>가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 사보 부문 편집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 기관 및 기업과 단체가 발행하는 홍보물을 심사하는 이 분야의 유일한 상이다.

 

<Fly Together>는 사내 임직원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대내외에 충실히 전하고, 국내외 항공우주산업 관련 이슈를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로서의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SCROLL TOP